대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원>알림마당>보도자료

본문 영역

보도자료

곧은 마음 하나로 바른 부동산 문화를 키워왔습니다.

40여년간 대한민국 부동산 가치의 기준을 세워왔습니다. 앞으로도 건전한 부동산시장질서 확립과 부동산문화 창조에 이바지하겠습니다.

보도자료 내용 보기

제목

『나인와트팀, 부동산 서비스산업 창업 경진대회 최우수상』 
번호 1 조회수 238
작성일 2018.09.10
게시 기간 -
내용

나인와트팀, 부동산 서비스산업 창업 경진대회 최우수상

 

데이터 분석 통한 에너지 절감 서비스 돋보여…총 5개 팀 시상

 

부동산 서비스산업과 관련한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청년들의 창업 의욕을 북돋아 혁신적 새싹기업(스타트업)들의 등장을 촉진하기 위한 부동산 서비스산업 창업 경진대회 최우수팀으로 건물 에너지 데이터 분석을 통한 에너지 절감 서비스를 선보인 나인와트(ninewatt)팀이 선정됐다.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와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은 7일(금) 한국감정원 서울사무소에서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업 창업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ㅇ 양 기관이 공동으로 시행한 이번 행사에는 총 49개 참가팀이 참가해 1차 서류심사2일간의 창업캠프(7. 26.~27.),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총 5팀의 수상팀을 선정(최우수상 1, 우수상 2, 장려상 2)했다.

 

빅데이터 분석 기반 건물에너지 절감 인공지능 플랫폼’이라는 주제로 최우수상을 수상한 나인와트(ninewatt)’에너지 절감 서비스통해 부동산 관리 비용을 획기적으로 감축하는 데 매우 유용하고, 에너지 사용 효율화 오염물질 배출 감소친환경 녹색도시 구현에도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의 호평 받았다.

 

우수상은 ‘도시재생 사업부지 사업타당성 검토를 위한 인공지능 기반 자동 건축설계 솔루션’을 제시한 ‘(주)텐일레븐’팀과 ‘대학생 유휴 부동산을 활용한 전자계약 시스템 활성화 방안’을 제시한휴(U-Hyu)’팀이 공동 수상했다.

 

 ㅇ 장려상은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건축대지 자동분석 서비스’ 시한 ‘대한건축거래소’팀과 ‘홈스테이징 플랫폼 서비스’를 제시한케빈하우스(Kevin House)’팀이 공동 수상했다.

 

이번 수상팀들에 대해서는 총 1,300만 원의 상금(최우수상 1팀 500만, 우수상 2팀 각 300만 원, 장려상 1팀 각 100만 원)이 지급되며, 2팀 정해 9~10월 중 행정안전부에서 주최하는 ‘제6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통합 본선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창업 경진대회는 참신한 아이디어가진 청년 창업가들이 다수 참여하여 부동산 서비스산업 분야 창업 활성화와 이를 통한 양질의 일자리 확대 가능성을 볼 수 있었던 성공적인 대회였다.”라고 평가하며,

 

 ㅇ 부동산 서비스산업 창업 경진대회가 청년들의 혁신적인 창업이디어 창출의 장우수 새싹기업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수 있도록 내년에는 대회 규모를 더욱 확대하고, 후속 지원도실화하는 등 정책적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국감정원 관계자도 “국민들의 소중한 아이디어가 실제 창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후원 및 지속적인 조언 등의 지원을 해나갈 것이며, 양질의 공공데이터 생산을 통해 창업 활성화의 기반을 조성하는 데에도 더욱 힘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부동산시장의 안정과 질서 유지에 이바지합니다

 

첨부파일 180910_2018년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시상식 보도자료.hwp
2018년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시상식(단체).jpg
2018년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시상식(최우수상).jpg
목록

홈페이지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
정보만족도
고객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