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원>알림마당>보도자료

본문 영역

보도자료

곧은 마음 하나로 바른 부동산 문화를 키워왔습니다.

40여년간 대한민국 부동산 가치의 기준을 세워왔습니다. 앞으로도 건전한 부동산시장질서 확립과 부동산문화 창조에 이바지하겠습니다.

보도자료 내용 보기

제목

『한국감정원,「집값담합 신고센터」운영개시』
번호 1 조회수 374
작성일 2018.10.04
게시 기간 -
내용

한국감정원,「집값담합 신고센터」운영개시

- 10월 5일부터 누구나 신고가능 -

 

한국감정원에서는 국토교통부와 협의하여 최근 집주인 및 중개업자 등의 집값·거래질서 교란행위 등 발생에 대응하여 「집값담합 신고센터를 설치해 운영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온라인 커뮤니티(카페 등)를 통한 집주인의 호가담합 및 이를 조장하는 행위, 이에 편승한 중개업자의 가격 왜곡이나 공동의 시세 조종 행위와 중개대상물의 가격을 담합하는 행위, 이 과정에서 부동산 매물사이트를 악용하는 행위 등 위법 사실을 알고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신고가 가능하며, 신고·접수는 한국감정원 홈페이지(www.kab.co.kr), 국토교통부 실거래가공개시스템(rt.molit.go.kr)또는 유선(1833-4324)을 통해 할 수 있다.

 

 ㅇ다만, 무분별한 신고로 센터 운영의 실효성이 약화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신고시에는 개인별 통합인증 접속을 의무하고, 신고하는 담합 등 행위에 대해 관련 증빙자료를 함께 제출하도록 할 예정이다.

 

신고·접수된 담합 등 행위는 국토교통부에 통보하며, 필요시 관계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나 검·경 등 수사기관 등에 대한 조사·수사 의뢰 등 필요한 조치가 취해지게 된다.

 

 한국감정원 김학규 원장은 “집값 담합 관련 국민들이 믿고 신고할 수 있는 공적인 신고 경로가 필요하다”며, “부동산 시장관리 공공기관으로서 집값담합 등 불법적인 부동산 거래행위가 근절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181004_한국감정원_「집값담합 신고센터」운영개시.hwp
목록

홈페이지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
정보만족도
고객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