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원>알림마당>보도자료

본문 영역

보도자료

곧은 마음 하나로 바른 부동산 문화를 키워왔습니다.

40여년간 대한민국 부동산 가치의 기준을 세워왔습니다. 앞으로도 건전한 부동산시장질서 확립과 부동산문화 창조에 이바지하겠습니다.

보도자료 내용 보기

제목

『한국감정원 부동산정보 앱_ 사용자 맞춤형 기능개편 실시』 
번호 1 조회수 185
작성일 2018.08.07
게시 기간 -
내용

한국감정원 부동산정보 앱, 사용자 맞춤형 기능개편 실시


 



- 지도로 한 번에 다 보기, 음성검색 기능 추가, 디자인 개편 등 -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은 대국민 서비스인 ‘부동산정보 앱’의 사용자 맞춤형 기능개편을 단행하였다. 이번 개편은 대국민  설문조사를 통해 접수된 사용자 의견을 반영한 것으로 최신의 ICT 기술과 디자인 트렌드를 적용 하였다.


 


  ㅇ 이번에 추가된 ‘지도로 한 번에 다 보기’ 서비스는 지도상에서 부동산을 검색할 수 있는 프롭테크 기능으로, 아파트, 오피스텔, 연립, 다세대 등 모든 부동산을 지도에서 편리하게 한번에 조회 할 수 있다.


 


   * 프롭테크 : 부동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


 


  ㅇ 또한, 최신의 ICT 기술인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음성검색 서비스는 사용자가 원하는 부동산정보를 별도의 검색 없이 음성으로 한 번에 찾는 기능이다.


 


  ㅇ 한편, 기존에 복잡했던 메뉴 나열식 디자인을 자주 사용되는 서비스 중심으로 앱 초기화면을 배치해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하였다.


향후에도 앱과 관련된 개편은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부동산정보 앱’의 새로운 네이밍을 위해 명칭공모를 진행할 예정 이며 사용자 기반의 검색기능 개선상세 서비스 디자인 또한 개편 예정이다.


 


김학규 원장은 “한국감정원이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에서 맞춤형 부동산 서비스를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첨부파일 180807_(보도자료)_한국감정원 부동산정보 앱_ 사용자 맞춤형 기능개편 실시.hwp
목록

홈페이지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
정보만족도
고객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