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원>알림마당>보도자료

본문 영역

보도자료

곧은 마음 하나로 바른 부동산 문화를 키워왔습니다.

40여년간 대한민국 부동산 가치의 기준을 세워왔습니다. 앞으로도 건전한 부동산시장질서 확립과 부동산문화 창조에 이바지하겠습니다.

보도자료 내용 보기

제목

『추석을 맞아 대구 전통시장 및 중소상인 지원에 앞장서』 
번호 485 조회수 5023
작성일 2016.09.12
게시 기간 -
내용

한국감정원, 추석을 맞아 대구 전통시장 및 중소상인 지원에 앞장서

- 9.7(수) 자매결연 동서시장 장보기 행사 실시 및
9.9(금) 추석맞이 우수 농산물 직거래 장터 개장 -

한국감정원(원장 서종대)은 지난 9월 7일(수) 추석을 맞이하여 경기불황과 대형유통매장의 증가로 위축된 전통시장 활성화에 동참하기 위해 대구지역 대표 전통시장인 동서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 추석을 맞이하여 지역 전통시장의 우수한 농·축산물을 홍보하고 어려움을 겪는 시장상인들을 위로하고자 마련한 자리에서 변성렬 부원장 및 임직원 50여명은 온누리상품권으로 추석 맞이 물품을 구입하고 지역 전통시장을 체험하는 등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 대구 동서시장은 ‘15.2월 한국감정원과 「1기관 1시장 자매결연」협약을 체결한 시장으로 시설현대화 사업 및 상인의식 변화 등을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 우수시장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받아 전통시장의 성공모델로 인정받은 곳이다. 한국감정원은 자매결연 동서시장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연간 2회 이상 장보기 행사를 실시해 오고 있다.

□ 또한, 한국감정원은 지난 9월 9일(금) 대구혁신도시 한국감정원 본사 1층에서 추석을 맞이하여 우수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장하였다. 지역 우수 농․축․특산물을 알리고 판매를 지원하여 농가소득향상 도모를 위해 마련한「우수 농산물 직거래 장터」는 한국감정원과 대구 동구청이 주관하여 ‘15년 9월부터 매월 2회 운영해 왔으며, 대구․경북 지역의 30여개 농․축․특산물업체에서 추천한 우수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 특히 추석을 맞이하여 개장한 이번 직거래 장터에서는 추석 선물셋트 상품 위주의 알찬 구성으로, 혁신도시 공공기관에 근무하는 직원들이 전국 각지에 대구의 우수한 농․축․특산물을 알릴 수 있게 된 좋은 계기가 되었다.

한국감정원 변성렬 부원장은 “대구로 이전하여 지역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는 공기업으로서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 및 중소상인 지원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 한국감정원은 이밖에도 대구·경북 지역인재 40% 채용과 아울러「중소기업 상생펀드」를 예탁하여 1,000억원의 자금을 대구지역 중소기업에 우대금리로 대출 지원하고 있으며, 부동산 정보 공유를 위한「대구․경북 건설부동산 포럼」매월 실시, 노후주택 개보수를 지원하는「KAB 사랑나눔의 집」, 신서혁신도시를 대표하는 주민쉼터인「KAB 열린 북카페」운영, 명절맞이「사랑의 쌀」「사랑의 연탄 나눔」, 대구지방경찰청에 「범죄환경개선사업 기금 1억원 기부」등 지역사회의 책임 있는 구성원이 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사진설명> 한국감정원 변성렬 부원장과 직원들이 장보기에 앞서 동서시장 앞에서 단체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감정원]
 
<사진설명> 한국감정원이 추석을 맞아 본사 1층에서「우수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장하였다.[사진제공=한국감정원]

첨부파일 160912_(보도자료)_한국감정원_ 추석을 맞아 대구 전통시장 및 중소상인 지원에 앞장서.hwp
목록

홈페이지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
정보만족도
고객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