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원>알림마당>보도자료

본문 영역

보도자료

곧은 마음 하나로 바른 부동산 문화를 키워왔습니다.

40여년간 대한민국 부동산 가치의 기준을 세워왔습니다. 앞으로도 건전한 부동산시장질서 확립과 부동산문화 창조에 이바지하겠습니다.

보도자료 내용 보기

제목

『대구지방경찰청에 CPTED 기금 1억원 전달』 
번호 440 조회수 5166
작성일 2016.05.12
게시 기간 -
내용

한국감정원, 대구지방경찰청 CPTED

(범죄환경개선사업) 기금 1억원 전달

 
 

□ 한국감정원(원장 서종대)는 5월 3일(화) 대구지방경찰청 회의실에서 대구지역의 범죄환경개선을 위해 대구지방경찰청(청장 허영범)에 ‘셉테드(CPTED) 기금 1억원’을 전달하였다.

* 셉테드(CPTED) 란?

- CPTED (Crime Prevention Through Environmental Design), 환경설계를 통한 범죄예방 기법

- 1982년 범죄학자가 발표한 ‘깨진 유리창 이론’ (깨진 유리창을 방치할 경우 범죄율이 증가할 수 있다는 이론)근거함

 

  □ 이번 전달식은 대구 최초로 공공기관과 경찰이 사회안전 분야에 공동으로 참여하여 진행되는 것으로, 상호 긴밀한 협업관계를 유지하여 범죄환경개선을 통한 범죄예방 등 지역사회의 안전유지에 공동으로 대응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 이번에 전달된 1억원은 향후 대구 동구의 범죄취약지역에 CCTV·보안등 설치, 공·폐가 정비, 벽화 조성 등 범죄예방 디자인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며, 실질적인 범죄발생 예방효과는 물론 지역주민의 치안불안감 해소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 전달식에 참석한 한국감정원 서종대 원장은 “이번 1억원 기금 전달을 통해 한국감정원이 이전해 온 대구가 더욱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길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한국감정원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지역사회공헌에 더욱 기여할 것” 이라고 밝혔다” 이라고 밝혔다.
 

  □ 한국감정원은 이밖에도 지역인재 30%이상 채용과 아울러「중소기업 상생펀드」를 예탁하여 1,000억원의 자금을 대구지역 중소기업에 우대금리로 대출 지원하고 있으며,「대구․경북 건설부동산 포럼」매월 실시, 노후주택 개보수를 지원하는「KAB 사랑나눔의 집」, 명절맞이「사랑의 쌀」및「사랑의 연탄 나눔」,「우수농산물 직거래 장터」개장, 지역 주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하는「KAB 열린 북카페」개소 등 지역주민과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대구지방경찰청에 CPTED 기금 1억원 전달사진

<사진설명> 한국감정원 서종대 원장(왼쪽)이 대구지방경찰청 허영범 청장(오른쪽)에 범죄환경개선사업을 위한 기금 1억원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감정원]


 

 


첨부파일 160503_(보도자료)_한국감정원, 대구지방경찰청에 CPTED 기금 1억원 전달.hwp
목록

한국감정원 홈페이지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
정보만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