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원>알림마당>보도자료

본문 영역

보도자료

곧은 마음 하나로 바른 부동산 문화를 키워왔습니다.

40여년간 대한민국 부동산 가치의 기준을 세워왔습니다. 앞으로도 건전한 부동산시장질서 확립과 부동산문화 창조에 이바지하겠습니다.

보도자료 내용 보기

제목

『토지관리 인프라 해외 공동진출 MOU』체결
번호 340 조회수 7546
작성일 2015.04.30
게시 기간 -
내용
         

□ 한국감정원,『토지관리 인프라 해외 공동진출 MOU』체결

- 대한지적공사, 국토연구원, 국토지리정보원과 공공기관협의체 구성 -

- 단계별ㆍ패키지형 해외수출 가능, 개도국 경제발전 기여 전망 -

□ 한국감정원(원장 서종대)은 10일 국토지리정보원, 국토연구원, 대한지적공사와「토지관리 인프라 해외 공동진출을 위한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번 교류협력 협약에 따라 4개 공공기관의 정책자문 경험과 국제교류 활동, 해외 네트워크, 해외사업 노하우가 결합되어, 개발도상국의 토지관리 인프라 수준에 따른 단계별ㆍ패키지형 해외 공동수출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ㅇ 협력분야는 해외 토지관리 인프라 정보의 공유, 정책 컨설팅 및 사업타당성 조사를 통한 사업발굴, 민간기업의 해외진출 지원, 연수사업, 국제교류 등이다.

 

□ 기관별로는 국토연구원이 국토ㆍ도시계획과 정책연구를, 국토지리정보원이 공간정보인프라 구축 및 국가기본도 생산ㆍ관리 지원을 수행하고,

 

□ 대한지적공사는 토지행정관리 및 지적·공간정보 현대화 사업을, 한국감정원은 부동산 가격공시 및 정보체계, 보상분야 사업을 각각 단계별로 수행하게 된다.

 

   ㅇ 한국의 토지관리 인프라 분야를 대표하는 4개 기관이 본격적으로 협력에 나선 만큼 해외사업 진출에 상당한 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것으로 여겨진다.

 

□ 협약식에 참가한 국토교통부의 손태락 주택토지실장은 “이번 기회를 통하여 4개 기관 간 공동협력 지원체계를 마련한 것을 축하하며, 앞으로 토지관리 분야 해외사업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관련 민간기업의 해외진출이 더욱 활발해 질 것을 기대한다.”라며 축하의 말을 전하였다.

 

□ 한국감정원의 서종대 원장은 “이번 교류협력 협약을 통하여 그동안 기관별로 단편적으로 진행되었던 토지관리 분야의 해외진출이 국가적 차원에서 전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다.”며, “앞으로 우리나라의 선진화된 부동산 제도와 정보인프라를 해외에 수출하여 개발도상국의 경제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토지관리 인프라 해외 공동진출 교류ㆍ협력 협약식

   <사진설명> 왼쪽부터 국토지리정보원 최병남 원장, 한국감정원 서종대 원장, 국토교통부 주택토지실 손태락 실장, 대한지적공사 김영표 사장, 국토연구원 김동주 부원장이 『토지관리 인프라 해외 공동진출 교류‧협력 협약』 체결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첨부파일 150410_(보도자료)_한국감정원, 「토지관리 인프라 해외 공동진출 MOU」 체결.hwp
목록

홈페이지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
정보만족도
고객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