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원>알림마당>보도자료

본문 영역

보도자료

곧은 마음 하나로 바른 부동산 문화를 키워왔습니다.

40여년간 대한민국 부동산 가치의 기준을 세워왔습니다. 앞으로도 건전한 부동산시장질서 확립과 부동산문화 창조에 이바지하겠습니다.

보도자료 내용 보기

제목

『카메룬 등 8개국 해외 공무원 대상 부동산 역량개발 연수 시행』
번호 343 조회수 7547
작성일 2015.04.30
게시 기간 -
내용
         

□ 한국감정원, 카메룬 등 8개국 해외 공무원 대상 부동산 역량개발 연수 시행

- 선진화된 부동산 공시제도ㆍ보상업무 소개, 개발도상국 교류 확대 -

□ 한국감정원(원장 서종대)은 30일 카메룬 등 8개국 해외 공무원 16명을 대상으로 부동산 분야 역량개발 연수를 성공리에 시행하였다고 밝혔다.

 

   ㅇ 금번 연수는 국토지리정보원과 한국국제협력단(코이카)이 주관하는 측량 및 지도제작 연수과정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 세계적 수준을 자랑하는 우리나라 부동산 제도와 관련하여 한국감정원에서 수행하고 있는 부동산 공시제도ㆍ보상업무를 소개하였다.

 

   ㅇ 부동산 공시제도의 개념과 모바일 앱을 활용한 부동산 가격산정 방법을 소개하고, 보상 제도 및 업무시스템 개선 사례를 설명하였다.

 

□ 또한, 최근 출시해 국민적 관심을 받고 있는 ‘부동산 가격정보 앱’과 조사업무 효율성을 높이는데 기여한 ‘부동산 현장조사 앱’을 직접 체험하여 선진화된 모바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의 장(場)을 제공하였다.

 

□ 서종대 원장은 “개발도상국의 공무원이 자국의 인프라 구축을 위하여 우리나라의 선진화 된 부동산 제도 도입과 업무개선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국가의 재정기반이 되는 과세 관련 부동산 기준가격 산정업무의 중요성도 알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며 “이러한 초청연수를 통하여 우리나라 제도와 시스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속적으로 해외진출 사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감정원 8개국 해외 공무원 대상 연수 개최

   <사진설명> 김원식 한국감정원 신사업본부장(맨 앞줄 왼쪽에서 여섯 번째)이 해외공무원 역량개발 프로그램에 참여한 연수생들과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첨부파일 150430_(보도자료)_한국감정원_8개국 해외 공무원 대상 연수 개최2.0(1).hwp
목록

홈페이지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
정보만족도
고객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