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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지원민간임대 연계형 정비사업>Q&A

공공지원민간임대 연계형 정비사업

최고의 전문가와 노하우로 도시정비사업 성공의 디딤돌이 되겠습니다.

주택 재개발사업·재건축사업·도시환경정비사업·시장정비사업·리모델링사업 전문관리는 최고의 공신력과 노하우를 가진 한국감정원이 함께하겠습니다.

업무안내
업무절차
주요업무내용
Q&A

공공지원민간임대 연계형 정비구역 선정시 중요한 기준은?

  • 공공지원민간임대의 입지로 적합하지 않으면 사업자가 참여를 하지 않기 때문에 임대사업성이 높은 곳을 선정하게 됩니다.
    - 그 외 지자체와 조합의 추진의지 등도 함께 고려

공공지원민간임대 연계형 정비구역으로 선정되면 어떤점이 좋아지나요?

  • 미분양리스크 해소와 사업자금 확보로 정체되었던 정비사업을 신속히 추진할 수 있게 됩니다.

기금은 조합이 직접 지원받나요?

  • 공공지원민간임대 연계형 정비사업을 지원하는 주택도시기금은 조합에 지원하는 것이 아니고 기업형임대사업자에게 지원하여 일반분양분을 일괄 매수하도록 합니다.
    - 조합은 사업시행인가 신청후 주택도시보증공사의 보증서 발급을 통해 초기 사업자금 대출이 가능합니다.

제안서 평가나 가격조정 의뢰시 수수료가 있는지?

  • 실비수준의 수수료가 있습니다. 금융전문지원기관의 제안서 평가 수수료는 기본 600만원이며, 한국감정원의 가격조정 수수료는 1,500만원(1,000세대 기준) 정도입니다.